티스토리 뷰

 

햇살론15 특례보증 핵심체크

오늘 알아볼 내용은 정부지원 서민대출 사업 중 하나인 햇살론15 입니다. 본 상품은 1금융권 시중은행과 서민금융진흥원이 연계하여 정부에서 지원하는 금융 정책 사업으로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고금리 대안 대출인데요. 법정최고금리 이자율이 연 24%에서 연 20%로 인하됨에 따라 기존 햇살론17 상품을 새롭게 개편하여 출시된 것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20%를 초과하는 비싼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고 있다면 오늘 내용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대환 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햇살론15 대환

햇살론15 경우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이거나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NICE 744점 / KCB 700점 이하)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데요. 특히 특례보증은 직장인뿐만 아니라 자영업자, 프리랜서, 농어업인 등 소득이 어느 정도 있는 직군이라면 모두 해당됩니다. 따라서 기존 1금융권 시중은행은 물론이고 캐피탈, 저축은행 등에서조차도 이용이 어려웠던 분들에게 한줄기 빛과 같은 셈인 거죠.

 

 

특례보증 신청 방법 및 한도는?

우선 햇살론15 특례보증은 일반 햇살론 상품 이용 후 추가 자금이 필요하거나 기대출이 과다하여 더이상 아무런 상품을 이용할 수 없을 때 활용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최대 1,400만 원의 여유 목돈 마련이 가능하여 서류상의 소득 증빙이 어려웠다거나 재직기간 최소 3개월 이상의 자격 요건 등을 충족시키지 못하셨다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햇살론15 총정리 칼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