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부특례지원대출 정보 공유

요즘과 같이 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운 시점에서 정부특례지원대출 가능하다는 문자 받아 보신 분들 아마 여럿 계실 거라 예상됩니다. 해당 문자 내용에 따르면 KB국민은행 및 우리은행, 카카오뱅크, 신한 등 누가 봐도 혹할 만한 시중 1금융권 은행 상품으로 최대 1억 원까지 정부에서 선착순으로 예산 소진 전까지 보증해 준다는 내용이었는데요. 최근 혼란스러운 경제 상황을 틈타 자금 난에 시달리고 있는 분들을 노리는 신종 스미싱 수법이라고 하니 반드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만약 시중은행을 사칭하며 정부특례지원대출 또는 사잇돌대출, 새희망홀씨론, 햇살론 등 신청 대상이라며 문자 내 전화번호나 링크로만 접수 가능하다는 연락을 받으셨다면 바로 국번 없이 118 사이버테러신고에 신고하시어 피해 사례를 줄여 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정부특례지원대출 가능한 종류는?

현재 정부특례지원대출 가능한 상품은 대표적으로 햇살론15 특례보증 한 가지뿐입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기본적인 자격 요건은 전혀 까다롭지 않은데요. 재직 기간이 1개월 이상 3개월 미만이셔서 시중 은행 기준에 부합하신 분들이나 급여를 현금으로 수령하여 소득 증빙이 어려운 직종(농어민, 택시운전사 등) 및 프리랜서, 영세 자영업자분들이 해당됩니다. 만약 4대 보험 가입 후 건강보험료 납부 기준 재직 3개월 이상의 소득 증빙이 가능하다면 최대 1,400만 원까지 자금을 마련할 수 있어 신용점수가 낮더라도 연체만 없다면 기대출과다자나 신용불량자, 무직자 비상금대출 상품으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합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외에 금리 6%에서 높게는 10%대로 직장인 및 영세자영업자, 프리랜서분들을 위한 생계자금 및 대환대출 상품 또한 준비되어 있으며 한도의 경우 개인 신용점수에 따라 1,500만 원 ~ 최대 3,000만 원까지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여유 자금이 부족하시거나 법정최고금리 20% 이상의 고금리 상품을 불가피하게 이용 중이라면 해당 정부특레지원대출 활용하시어 매월 상환하는 월 납입금 지출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칼럼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