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미리 체크하기

작년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경기는 지속적으로 침체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도 다시 회복하려면 예상보다 훨씬 더디게 진행될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현상이 계속될 경우 저성장, 고물가 상태인 스태그플레이션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재정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죠. 또한 은퇴시기도 길어짐에 따라 퇴직 후 기본적인 소득은 어떻게 마련해야 될지 각자 고민이 많을 듯한데요. 앞으로 나의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체크해보고 차근히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이유

직장인이라면 매달 월급에서 자동으로 빠져나가지만 도대체 이 금액이 나중에 어떻게 돌아올까 자세히 알고 계시는 분들은 드물 거라고 생각됩니다. 우선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계산하기 위해서는 납부 기간과 납부 금액이 중요한데요. 2019년 기준으로 가장 많은 금액을 수령받은 사람은 303개월의 시간동안 총 7,397만 원을 내어 월 210만 원 수준의 연급을 수령받고 있다고 조사되었습니다. 월 수령액을 높이기 위해서는 가입 기간이 중요 포인트이며 기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추후 받는 액수 차이가 많이 난다고 해요.

 

 

조회 방법 및 수령나이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를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간단하게 조회 가능합니다. 별도의 인증 없이 본인의 소득과 가입기간을 입력하면 향후 받을 수 있는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물론 소득이 있으면서 4대 보험 가입되어 있다면 무조건 납부해야 하는 강제성을 띄고 있으나 국민의 노후준비를 위해 미리 대비하는 것으로 가급적 따르는 것이 유익하긴 합니다. 더불어 물가상승률애 비례하여 금액을 책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질가치도 충분히 보장된다고 보시면 되겠죠. 모쪼록 이와 관련하여 일시 혹은 분할 지급 방법이나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칼럼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