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 등기비용 알아보기

요새 부동산 가격이 정말 많이 올랐습니다. 아무래도 현시점에서 주택청약만 바라보고 있기에는 물가 상승 및 인플레이션이 너무 걱정될 수밖에 없는데요. 제가 관심 있게 보고 있는 너튜브 콘텐츠에서 아파텔을 추천하더군요. 아파텔은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아파트 + 오피스텔인데, 저처럼 미혼 1인가구나 신혼부부들 수요가 많은 곳이라고 해요. 하지만 계약금 이체 후 잔금일에 가장 중요한 일이 있었습니다. 바로 부동산 등기비용 처리인데요. 

 

 

부동산 등기비용 계산기 셀프 방법

아마 처음 내집마련 하시는 분들이라면 생소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그랬는데요. 이는 매도인에서 매수인으로 소유권을 이전시키는 일로써 매매가 외에 추가적으로 붙는 금액입니다. 물론 법무사를 통해 간단하게 진행할 수도 있지만 자금이 많지 않다면 셀프로 진행해야겠죠. 하지만 생각보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시작부터 지레 겁먹지 마시고 부동산 등기비용 셀프 계산기 칼럼 참고하여 지출을 조금이나마 줄여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요즘에는 부동산 등기비용 중개인을 통한 법무사 비용 외에 모바일 APP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셀프 계산기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 건데요. 일단 셀프로 견적 내보고 정 어려우시다면 모바일 앱 > 중개인을 통한 법무사 이용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모쪼록 셀프 계산에 대한 내용은 부동산 등기비용 칼럼에 자세하게 기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고 알맞은 방법 찾으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