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적격대출 가장 좋은 조건의 주담대

오늘 소개드릴 주택담보대출인 적격대출 경우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고정금리 상품으로 운영되고 있는 모기지론입니다. 이는 주택 가격이 9억 원 이하인 공부상 주택에 대하여 최대 5억 원 이하까지 빌려주고, 40년 만기까지 이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는 상품인데요. 내집마련디딤돌 혹은 보금자리론과 달리 소득 제한 조건이 없기 때문에 비교적 제한 선이 높은 편입니다.

 

 

적격대출 은행 한도 알아보기

사실 맞벌이 부부들은 디딤돌이나 보금자리론이 불가한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웬만한 수도권에서는 5억, 6억 이하의 아파트 등의 부동산 매물을 찾기란 굉장히 어려운데요. 따라서 소득과 무관하고 9억 원 이하의 주택이면 모두 가능한 적격대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각 은행별 한도가 존재하기 때문에 신청 전 취급 은행 콜센터에 전화하여 알아보셔야 하며 현재 KB국민, 우리, 하나, SC제일, 부산, 제주, 경남, 농협, 수협, 삼성생명, 씨티 이렇게 총 11곳이 운영 중이니 주담대 예정 중이시라면 4분기 한도를 노려보시는 것이 좋겠죠.

 

 

또 하나의 팁을 설명드리자면 9억 이하 주택이 많지 않은 지점에서 진행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러나 거주지나 매수하려는 곳의 근처가 아니라면 가능 여부를 해당 지점에서 꼭 확인해 보셔야 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 비조정지역에서 진행하여 신청 및 신청 완료까지 무난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적격대출 칼럼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