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레버리지 활용

투자에 있어 레버리지는 양날의 검과 같습니다만, 주식 시장이 상향선을 그리고 있을 때 투자금이 없어 바라만 보고 있다면? 계속 땅을 치고 후회할 것입니다. 물론 나의 예상이 맞았다면 수익을 극대화시킬 수 있지만 그 반대의 경우도 반드시 존재하기에 무턱대로 활용할 수는 없는 노릇이고 이것저것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많은데요. 확실한 한방을 노릴 수 있을 때 비교적 안정적인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주식담보대출 방법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레버리지 투자는 부동산이지만 주식의 경우도 레버리지가 가능합니다. 바로 미수와 주식담보대출 스탁론인데요. 개인적으로 미수는 개미들 즉,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절대 추천하고 싶지 않은 방법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따로 더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쪼록 미수는 위험 부담이 너무 큰 방법이기에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이하 주식신용거래라고도 불리는 주담대의 경우 일반적으로 내 보유 종목 최대 3배, 삼성증권의 경우 4배까지도 가능한 데다가 미수처럼 며칠 안에 갚아야 하는 것이 아니고 장기간 빌릴 수 있기 때문에 투자함에 있어 큰 도움이 될만한 부분입니다. 금리도 최대 7% 수준에 웃돌아 오히려 시중은행 이용보다 수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더 심화된 내용은 주식담보대출 칼럼에서 다뤄보겠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