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쿼리인프라 핵심요약 정리

요즘 국내 주식 시장이 하락하는 걸 보면서 많은 분들이 한숨짓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장기투자를 하는 것은 굉장히 힘든 일인데요. 사실 사람 마음이라는 게 주가가 오르면 오르는 대로 수익을 실현하고 싶고, 또 반대로 내리면 불안하다 보니 매도를 하여 리스크를 최대한 줄이고 싶습니다. 하지만 안정적인 종목이라면 말이 다르죠. 개인적으로 장기투자에 적합한 종목으로 이전에 설명드린 적 있는 배당금 높은 주식 맥쿼리인프라 꼽고 있는데요. 주가 변동이 심하지 않으면서 연간 6%의 높은 반기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어 배당 수익까지 챙길 수 있는 종목이기 때문입니다.

 

 

맥쿼리인프라 어떤 곳일까?

맥쿼리인프라 정식 명칭은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 입니다. 본 회사는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민간투자법에 의해 설립된 국내 최대 상장 인프라 펀드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신탁업 및 집합투자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국내 인프라 사업에 투자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펀드인 거죠. 시가총액은 4.7조 원으로 코스피 69위이며 재무현황을 살펴보면 보유 현금의 경우 약 4천억 원 가량, 부채 비율은 15.6%로 매우 우량한 재무 상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외부차입금이 줄어들고 있어 재무 상태는 더욱 우량해지고 분배금은 늘어날 것으로 보이네요.

 

 

맥쿼리인프라 전망

아마 10년 차트 주가를 살펴보셨다면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음을 알 수 있을 텐데요. 최근 2021년 6월 기준으로 투자한 시설을 확인해 보면 유료 고속도로와 항만, 철도, 도시가스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어 한국이 망하지 않는 이상 메리트가 있는 회사이죠. 따라서 주가 변동 폭은 작고 배당은 안정적이므로 채권과 비슷한 배당금 높은 주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맥쿼리인프라 칼럼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