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핵심요약

2021년 7월부터 서민 대상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만기가 기존 30년에서 40년까지로 늘어나고, 세대당 한도 또한 최대 3억 6천만 원까지 확대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향후 금리 변동 등의 위험 요소로부터 서민을 보호하고자 만든 정책 상품이다 보니 대출실행일로부터 만기일까지 계속 고정금리가 적용된다는 특징도 있는데요.

 

 

금리는 적용 기간에 따라 상이하지만 연 최저 2.8% ~ 최고 3.10% 사이로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의 이자율을 자랑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한국주택금융공사 앱 등으로 신청하면 우대 금리까지 받을 수 있으므로 타 주택담보대출 (이하 주담대) 보다 안정적인 조건으로 이용 가능하죠. 그렇다 보니 특히 신혼부부분들에게 유리한 상품인데요.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살펴보시고 주택담보대출로 가장 많이 알려진 내집마련디딤돌대출과 적격대출 상품 또한 차이점을 비교해 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요건은?

금융위원회와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청년 및 신혼부부의 내 집 마련, 전세금을 지원해 주는 주택 금융상품 요건을 완화하기 위해 만기 상환기간 최대 40년까지와 최대 한도 3억 6천만 원으로 확대 개선하였습니다. 이러한 확대 개선에 따라 만 39세 이하 청년과 혼인 7년 이내의 신혼부부는 앞으로 40년 만기 상환과 더불어 고정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아파트 기준 최대 LTV 70%까지 확대되어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된 거죠. 해당 부분에 대하여 상세한 조건은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