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 신용잔고 높은 곳

저금리 시대가 계속되면서 더 이상은 일반 재테크로 수익 내기가 어려워진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많은 분들이 주식을 시작하시곤 하는데요. 소액으로도 충분히 얼마든지 투자가 가능하고 수익률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요즘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턱대고 시작하는 것보다 어느 정도 기초를 다지는 것이 중요하겠죠. 따라서 오늘은 투자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주식 신용잔고 높은 곳 확인하는 이유와 조회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주식 신용잔고 정의

우선 주식 신용잔고 사전적인 정의를 살펴보자면 신용거래에 있어 미결제로 남아있는 주식수인 건데요. 간단하게 매수자들이 신용거래를 통해 매수한 잔고를 뜻합니다. 만약 특정 종목의 잔고가 증가했다면 매매자들이 해당 종목을 빌린 돈으로 매수하여 매수한 양이 증가했다는 것을 의미하며 반대로 줄어들었다면 신용거래를 통해 매수 또는 매수되어 그 수가 줄어들었다는 것을 의미하는 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식 신용잔고 높은 곳 확인 이유

잔고가 높은 곳을 확인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신용거래를 통해 매수했다는 점은 자신이 소유한 투자금 이상의 투자금을 증권사로부터 빌렸다는 의미이다 보니 결국 언젠가는 다시 매도해서 빌린 매수 대금을 되갚아야 하죠. 대출과 같은 맥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높은 곳을 확인함에 따라 그만큼 해당 종목에 대해 시장 기대치가 높다는 것을 뜻하는데, 따라서 무조건적으로 배제할 수는 없다고 판단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주식 신용잔고 칼럼 참고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