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험물산업기사 안전관리자 살펴보기

일자리 공급과 수요가 말도 안 되는 비율로 차이나는 요즘, 나의 업무 능력이 고작 이력서에 적는 몇 줄로만 판단되고 또 선택될지 말지의 여부가 결정된다는 것이 조금 씁쓸합니다만, 어쩔 수 없는 현실입니다. 그래서 다들 스펙 스펙 하면서 조금이라도 더 기재할 것을 마련하곤 하는데요. 아무래도 취업 시장에서 밝은 전망을 보여주고 있는 위험물산업기사 및 안전관리자 준비하는 게 보다 현명한 판단이 아닐까 싶어요.

 

 

위험물산업기사 안전관리자 선임기준 체크

현대 기술 발달로 AI가 생겨나면서 점점 사람이 할 수 있는 일들이 줄어들고 있지만 위험물산업기사 안전관리자 부분은 반드시 사람이 해야 하는 분야이다 보니 수요가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는 편입니다. 따라서 취업 시장 전망이 어떤 분야 보다도 밝고 수월하며 실직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가 있는 건데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비전공자임에도 위험물산업기사 필기 및 실기 시험 취득과정 살펴보고 어렵지 않게 합격했다고 합니다. 이와 비슷한 기술직으로 전기안전관리자 또한 인기 있는 직업군이니 함께 알아보시면 도움되실 듯합니다. 

 

 

일단 위험물산업기사 필기의 경우 독학과 학원 중 본인이 편한 방식으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 독학과 인터넷 카페를 통해 시험을 준비하였습니다. 응시 자격 조건은 관련 학과 2~4년제 전공자나 유사 자격증 소지자, 동시에 해당 분야에서 일정 기간 일을 했다는 경력 증명이 필요한데요. 이와 관련된 조건은 위험물산업기사 안전관리자 선임기준 칼럼을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