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닝서프라이즈 주가 상위 종목 정리

주요 기업들의 2분기 실적 발표 시즌이 지나고 있습니다. 증권사들은 펜더믹 영향을 감안하여 올해 2분기 실적 전망을 보수적으로 유지했는데요. 그럼에도 코스닥시장 상장사 가운데 큰 폭을 보여준 어닝서프라이즈 상장사가 속출하였습니다. 해당 종목 주가들은 깜짝 실적을 동력으로 삼아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양호한 수익률을 기록하였죠.

 

 

여기서 어닝서프라이즈란 기업의 영업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훌쩍 뛰어넘는 말 그대로 깜짝 실적을 뜻합니다. 이는 전년 동기를 기준으로 하여 그에 비해 보다 상승했을 때 일컫는 주식 용어로써 관련된 용어로는 어닝 시즌(분기 혹은 반기 별로 기업들이 집중적으로 영업 실적을 발표하는 시기)와 어닝 쇼크(실적이 예상보다 확연히 낮아 주가가 하락되는 것)이 있습니다.

 

 

어닝서프라이즈 주가 2분기 실적주는?

지난 7월부터 이어진 2021년 2분기 실적 발표 시즌, 이에 따라 많은 분들이 2분기 실적주에 관심을 쏟았지만 2분기 실적주를 바탕으로 하여 현재는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 주가 상위 종목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도 그렇듯 좋은 실적을 유지한 기업이라면 앞으로 주가가 더 상승할 기회가 있을 거라 판단하기 때문인데요.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어닝서프라이즈 칼럼을 통해 더욱 자세하게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