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ug안심전세대출 조건 알아보기

내 명의로 된 집이 없다면 어쩔 수 없이 월세 또는 전세 매물을 알아보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요즘 집값이 너무 많이 오르면서 수도권 매물은 어림도 없죠. 하지만 다행히 무직자도 가능한 금융 상품이 있는데요. 바로 청년 기준으로 한도 최대 90%까지 가능한 hug안심전세대출 상품입니다. 

 

 

hug안심전세대출 무직자도 가능할까?

hug안심전세대출 경우 무소득자, 무직자, 프리랜서, 신혼부부, 재직 기간 1년 미만의 직장인 등 취약계층에 속한 청년에게 혜택을 주는 상품으로써 신용에 문제만 없다면 최대 90%까지 잘 나오는 특징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보증해주는 상품이기 때문에 추후 보증금 받지 못할 걱정도 한층 덜어 낼 수 있죠.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매물 조건이 조금 까다로운 터라 조건에 맞는 나오는 집이 있을 경우 바로 연락해서 계약하지 않으면 순위에서 밀려날 수 있다는 부분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ug안심전세대출 핵심요약 칼럼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가계약 및 계약, 서류 준비하기

대략적인 절차를 설명드리자면 맘에 드는 매물을 선택한 다음 등기부등본을 보고 가계약을 진행하면 됩니다. 보통 보증금의 1% 정도를 임대인의 계좌로 입금하는 편인데요. 가계약도 계약의 일부이기 때문에 파기할 경우 돌려받지 못하니 반드시 신중하게 계약하셔야 합니다.(정식 계약 시 보증금의 5~10%가 원칙)

 

서류는 은행마다 조금씩 상이하오나 대부분 신분증 사본, 주민등록초본 및 등본, 가족관계 증명서, 전입세대 열람원, 전세계약서 원본에 확정일자, 전세계약서 5% 영수증, 소득공제용 연말정산 영수증, 건강보험 득실 확인서, 전년도 소득금액 증명원, 퇴직증명서 등이 필요합니다. 동거인이 있을 경우 동거인의 소득금액 증명원도 필요하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한도 및 금리 상세한 절차 등에 대해서는 hug안심전세대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