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 체결강도 호가창 보는 법 알아보기

주식 투자를 위해서는 그래프와 호가창을 열고 흐름을 보면서 매수건 매도건에 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처음 접하는 초보 개인투자자 분들의 경우 해당 부분에 대해 익숙하지 않다 보니 정보 얻는 것이 쉽지만은 않으실 텐데요. 따라서 주식 호가창 보는 법 및 주식 체결강도 개념 체크하시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식 체결강도 개념

주식 체결강도 개념을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는 주식시장에서 각 종목의 매수세가 강한지, 매도세가 강한지를 보여주는 현재 시점의 보조 지표로서 거래 체결과 호가의 움직임 등에 따라 변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거래시간 동안의 매수 매도 체결 간의 비율을 호가창에 자동으로 계산해서 빨간색으로 표시를 해줍니다. 호가창 보는 법 대해서는 주식 체결강도 칼럼을 살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아시다시피 주식 투자 공부는 단순하게 거래량만 많다고 해서 오르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가 보다 위 가격으로 계속해서 매수세가 지속되면 체결되어야 올라가죠.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주식 체결강도 더불어 순간 체결량을 보고 매수 매도 타이밍을 잡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개념과 주식 호가창 보는 법 명확하게 알고 계셔야 된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