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인일자리 사업 센터 알아보기

정부에서는 노년층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에 힘쓰고 있습니다. 그도 그렇듯 각 지자체마다 상반기 하반기로 나눠 최소 300명 이상의 시니어 인턴십을 모집하고 있는데요. 본 사업의 경우 정년퇴직으로 인해 실직한 만 60세 이상의 고령 근로자를 위한 것으로 이들의 고용 촉진을 위해서 고용한 기업에게 인건비 일부를 지원하여 노인일자리 제공을 유도하는 보건복지부의 정책입니다.

 

 

노인일자리 센터 정보

해당 노인일자리 사업은 각 부처 지자체 예산으로 진행되다 보니 설립 또는 운영비를 지원받는 기업이나 영업장, 시간제 근로자가 포함된 사업장은 불가한데요. 따라서 안정적인 근로 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볼 수 있죠. 근무지는 공익활동과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사업단, 취업알선형으로 나눠지며 관공서나 학교, 공원, 유치원, 하천, 전철역, 민간 수요처 등 다양하게 모집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노인일자리 사업 칼럼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신청 방법 및 조건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조건 및 신청 방법의 경우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지원하고 있으며, 일부 사업의 경우 만 60세 이상인 분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이 조건이 부합하더라도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의료급여 수급자(단, 국가유공자 및 북한이탈주민 등의 사유로 의료급여 1종 수급자는 가능) 또는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시장형 사업단은 가능)은 제외되는데요. 아무래도 여러 가지 조건들이 많다 보니 노인일자리 사업 핵심요약 칼럼 살펴보시는 게 보다 쉬운 확인이 되실 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