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1년 법정의무교육 필수 정보

 

5인 이상 사업장에 속해 있다면 매년 필수로 들어야 하는 2021년 법정의무교육 정보 알고 계셨나요? 아무래도 교육 담당자의 경우 익숙한 개념이지만 일부 직장인, 사회초년생 분들에게는 다소 낯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2021년 법정의무교육 무엇인지, 어떻게 들어야 하는지에 대해 정리해 보았는데요. 굳이 기관에 방문하거나 전문 강사를 초빙할 필요 없이 회사 내 관리책임자 지도 하에 충분히 실시 가능합니다. 자세한 부분은 칼럼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21년 법정의무교육 정의

우선 해당 명칭은 법정필수교육 이라고도 하며 국가에서 지정한 의무사항으로 고용인이 5인 이상 사업장인 경우 전 임직원이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여기에 포함되는 과목은 직장 내 성희롱 예방 교육부터 시작해서 개인정보보호, 장애인인식개선, 퇴직연금제도, 산업안전보건 등 총 5가지로 나눠지는데요.

 

 

5대 2021년 법정의무교육 전부 다 들어야 하나요?

종류별 이수 시간은 산업안전 보건교육(3~6시간)을 제외하고 1시간 정도이며, 업종과 근로자 수에 따라 달라지므로 모두 들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제한적으로 필요한 강의들만 수강할 수 있지만 반드시 업종과 근로자 수를 고려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수하지 않고 위반할 경우 상당한 금액의 과태료가 부과되오니 2021년 법정의무교육 꼭 필수로 확인하셔야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