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알아보기

직장인 분들의 경우 자영업자 및 프리랜서 분들에 비해 비교적 어렵지 않게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편입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법정 최고금리 20%로 인하됨에 따라 자격 조건들이 점차 까다로워져서 직장인 신용대출 이용이 제한적이긴 한데요.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경우 IBK와 주거래를 하고 있거나 중소기업 재직자 분들을 위한 금융 상품이 잘 마련되어 있다 보니 신용등급(신용점수) 7등급 이내 시라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4가지

우선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상품은 총 4가지로 나눠집니다. 가장 대표적인 i-one 직장인 스마트론 자격 조건으로는 현 직장 재직 기준으로 6개월 이상 재직 중이어야 하며 추가적으로 IBK에서 1년 이상 급여 이체하고 있는 분들에 한해서 진행 가능한데요. 급여 이체 조건에 있어서는 50만 원 이상이면 충분히 충족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하여 보다 자세한 조건 및 금리, 한도 비교 등은 출처 칼럼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주의사항

간혹 신용 조건도 좋고 연 소득 또한 나쁘지 않음에도 부결이 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분명 연체 이력도 없고 신용카드 사용도 1년 이상 꾸준하게 했지만 승인이 나지 않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만약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와 같은 단기성 채무를 여러 번 받은 이력이 있다면 NICE 혹은 KCB 점수에는 이상이 없더라도 은행에서 발생되는 내부 기준에는 낮게 잡힐 수도 있습니다. 이점 반드시 참고하시어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조건에 충족된다면 가급적 2금융권 상품은 절대적으로 지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보다 더 자세한 사례 및 조건에 대해서는 출처 칼럼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