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가구 3주택 양도소득세 계산

최근 개정된 부동산 정책으로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세 세율이 높아지면서 1가구 3주택 양도소득세 대한 부담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아졌습니다. 2주택 이상 다주택자의 경우 중과세율 인상된 것에 이어 법인 및 1가구 3주택 취득세까지 더 내야 한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세금으로 인해 예상치 못한 지출로 손해 보는 일을 줄이려면 1가구 3주택 양도소득세 변경 세율을 보다 정확하게 알아보고 손쉽게 계산하는 방법까지 알고 계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가구 3주택 양도소득세 변경 세율 어떻게?

올해 6월 1일부터 시행된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세 중과세율로 인해 1가구 3주택 양도소득세 부담이 커졌을 거라 생각됩니다. 주택 가격을 고려했을 때 1%의 상향 조정 시에도 상당한 금액 차이가 발생할 수 있는데 기존 20% 대비 10%나 상향 조정된 상황이기 때문에 특히나 여유 자금이 충분하지 않은 상황이라 대출 등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취득세를 비롯한 각종 세금 때문에 계산 실수가 일어날 수 있으니 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장기보유특별공제 정리

취득세 부과를 비롯하여 1가구 3주택 양도소득세 2주택자에 비해 면제도 불가능하다 보니 상당히 불합리한 상황이 생길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므로 부담을 느낀다면 가능한 가장 오래되고 세금 부담이 덜한 집을 우선적으로 처분하여 2주택자가 되는 것이 나은 선택일 수도 있는데요. 이에 대해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1가구 3주택 양도소득세 계산법 칼럼을 통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