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매도 상환기간 투자전략

대부분 개미투자자분들의 경우 주식은 주가가 올라야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반대로 주가가 떨어져도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로 공매도 투자 방식인데요. 이에 대해 간단하게 넘어 가기에는 설명이 필요한 이론이다 보니 오늘은 자세한 개념과 함께 공매도 상환기간 의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더 심화된 내용은 해당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공매도 상환기간 개념

본 시스템은 보유하고 있지 않은 기업의 주가가 하락할 것이라고 예상됐을 때 주식을 빌려 매도한 다음 그에 따른 차익을 내는 시스템인데요. 대부분 단차 매매법을 이용하는 투자자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기관과 세력, 집단에서 시장교란 행위를 할 때 많이 이용되고는 합니다. 따라서 본 시스템 자체는 주식 회전율을 높이고 유동성을 유입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시장 교란행위를 통한 주가 조작, 채무불이행 등의 단점을 보유하고 있어 양날의 검과 같은 존재로도 불리고 있죠.

 

 

실제로 과거 많은 세력들이 이를 통해 주식을 매입하고 해당 기업의 악재를 의도적으로 퍼트려 차익을 보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금지하였습니다만, 지난 5월 3일 코스피 200(시총 기준 90%)와 코스닥 150(시총 기준 50%)에 해당되는 종목들만 재개하였습니다. 공매도에 대한 개념이 어느 정도 잡혔다면 이제 개미투자자들에게 불리한 이유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는 공매도 상환기간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보다 심화된 내용은 출처 칼럼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