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대금리 대출 이자 절감 방법

요즘 같은 경기 불황 속에서 신용 대출이나 마이너스통장과 같은 금융 상품들은 한 줄기 빛과도 같습니다. 아마 우대금리 조건에 대해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대출금을 갚고 있는 중이거나 혹은 곧 받아 볼 예정이 아닐까 싶은데요. 보통 대출이 시행된다면 내가 설정한 상환 기간 내에 내야 하는 금리가 나의 소득과 기존 채무, 상환 능력에 따라 종합적으로 판단되어 책정됩니다. 이는 한 달간의 고정 지출을 좌우하는 것이므로 가급적이면 최대한 낮추는 방향으로 진행하는 게 좋겠죠.

 

 

우대금리 금리인하요구권?

대부분 대출받는 당시에 은행 상담사가 적용시켜준 그대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우대금리 적용 방법과 금리인하요구권 통한다면 최대 2%까지 낮출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반드시 따로 신청하셔야지만 유리한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신청했을 때 최대한으로 적용받는 게 어렵더라도 단 % 라도 줄여놔야 매달 다달이 나가는 지출을 조금이나마 덜어 낼 수 있으니 우대금리 조건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랄게요.

 

 

우선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금융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지정하는 것입니다. 어려울 것 없이 급여 및 공과금 자동이체 계좌 3건 이상을 전부 해당 계좌로 옮기는 건데요. 만약 주거래 은행으로 지정하는 게 어렵다면 영업일 기준 급여라는 항목으로 타행에서 50만 원 이상 불입하면 됩니다. 이렇게 꾸준히 불입한다면 신용등급, 요즘에는 신용점수가 자연스레 높게 측정되므로 이율은 낮아지게 되죠. 아무래도 우대금리 결정하는 가장 큰 요인인 상환 능력이 향상되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방법 및 금리인하요구권 절차는 해당 출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랄게요.

댓글